By Process Managed Review

처리된 데이터들을 변호사 및 법률전문가들이 검토해 사건과의 관련성 여부를 확인하고, 실제 증거 등으로 활용될 수 있는 자료들을 구별해내는 단계입니다. 조사 과정 중 가장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작업이며, 분석가의 전문성이 요구됩니다.

  • 1st Review

    eDiscovery과정에서 리뷰는 키워드 검색을 통해 선별된 문서들을 대상으로 2단계에 걸쳐 진행됩니다. 1st 리뷰는 수집된 자료 중에서 소송과 관련된 문서를 찾는 일이며, 2nd 리뷰는 소송과 관련성이 있는 자료들을 다시 한번 검토하고, 제출 의무가 면제되는 기밀 문서들을 확인하는 작업입니다.

    리뷰는 변호사 등 법률전문가가 문서들을 직접 확인하고, 분류하는 작업을 거치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되며 전체 소송비용의 약 70%를 차지합니다.

  • AI-Assisted Review

    시간 및 비용이 많이 발생하는 리뷰작업을 효율화하기 위해 인공지능을 도입해 활용하고 있습니다. TAR(Technology Assisted Review)은 문서 검토 작업의 속도 및 정확도를 높이는 기능으로 변호사 등 전문가의 판단기준을 소량의 샘플세트로 교육시키면 인공지능이 그 기준 그대로 대량의 데이터를 분석 및 처리해 관련도가 높은 문서들을 가려내는 방식입니다.

    인공지능이 분류한 문서 중 관련도가 높은 순서대로 자료를 분석할 수 있어 변호사 등 전문가들의 리뷰 시간 및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습니다.